통합검색
닫기
 
퀵메뉴 열기
  • 층별안내 바로가기
  • 주차안내 바로가기
  • 이벤트 바로가기
  • 오시는 길 바로가기

문화CULTURE

[기획] 첼리스트 심준호 앨범 발매 기념 리사이틀

  • 일정2021.05.25
  • 장소금호아트홀
  • 관람등급8세이상 입장 가능
  • 입장료전석 3만원 (학생 2만원 *학생증 미지참시 현금으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 주최자프레스토 아트
  • 연락처프레스토 아트 031-707-8207

 

 

                                                

 

  

 

첼리스트 심준호

 

“머리는 차갑게, 가슴은 뜨겁게 연주하는 진정한 음악가”

나탈리아 구트만 (Natalia Gutman)

“심준호의 음악은 나를 몰입 시키고 모든걸 잊게 한다.”

트룰스 뫼르크 (Truls MøRK)

 

국내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강렬하고 거침없는 연주로 관객을 사로잡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첼리스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심준호는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모두 수석으로 입학하면서 타고난 음악적 재능의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금호문화재단의 영재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인 금호영재콘서트를 시작으로, 2006년 제 32회 중앙음악콩쿠르 우승 등 다수의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내었으며, 2012년 안토니오 야니그로 국제 첼로 콩쿠르 2위 입상, 2010년 쥬네스 뮤지컬 국제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이자 심사위원 만장일치 우승으로 세계무대에서 첼리스트 심준호의 존재를 각인 시켰다.

 

서울시립교향악단, KBS교향악단, 성남시립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인천시립교향악단, 광주시립교향악단, 부산시립교향악단, 부천시립교향악단, 원주시립교향악단 등 국내 주요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으며 독일 베를린 융에 필하모닉, 베오그라드 RTS 방송 교향악단, Norwegian Radio Orchestra, Zagreb philharmonic, Zagreb Soloists와 같은 다양한 연주 단체와의 협연 등으로 유럽 무대에서도 왕성한 연주활동을 펼쳤다. 또한Fagerborg Music Festival (Norway), Oudewater Music Festival (Netherland), Szeged Music Festival (Hungary), 노르웨이의 가장 전통 있는 음악 축제인 Bergen Music Festival 등에 초청되어 독주회와 협연을 펼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2011년 금호문화재단의 ‘금호 라이징 스타’ 시리즈에 선정되어 리사이틀 무대를 가진 것을 시작으로 예술의전당 기획 공연인 '아티스트 라운지', '11시 콘서트', ‘서울 스프링 실내악페스티벌’ 등 유수의 무대에 초청받아 연주하였다. 2015년에는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베토벤 소나타 전곡 시리즈를 하루 만에 완주, 평단의 극찬을 받았으며, 2018년 교향악축제에서 최수열이 이끄는 부산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으로 화제를 모으며 첼리스트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솔리스트뿐만 아니라 실내악 연주에도 각별한 그는 유럽 ECMA (European Chamber Music Academy)멤버로 활동한 바 있다. 2012년 바이올리니스트 故권혁주를 중심으로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 비올리스트 이한나와 함께 그의 음악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을 결성하여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0년에는 교향악축제에서 군포프라임필하모닉과 협연 하기도 하였다.  또한 한국의 차세대 연주자들로 구성된 클럽M의 첼리스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독일 에쎈 폴크방 국립음대에서 조영창을 사사하였고, 노르웨이 국립음악원에서 이 시대 최고의 거장 트룰스 뫼르크와 지안 왕을 사사하며 Artist Diploma를 마쳤다. 그의 졸업 연주회는 노르웨이 국영 TV 방송을 통해 노르웨이 전국에 중계되어 주목을 받았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첼로 수석을 역임한 그는 현재 서울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출강하여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피아니스트 박종해

 

"아주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으며 뜨거운 열정으로 음악에 생기를 불어 넣는다. 박종해의 음색은 마치 교향곡을 떠올리게 하면서도 동시에 아주 여린 피아니시모를 표현해내며, 강한 내면과 진심 어린 감성 표현, 최고 수준의 기량 모두를 갖추고 있다." 

2018 게자 안다 콩쿠르 리뷰

 

폭발적인 타건과 섬세한 감정표현, 반전되는 매력으로 관객을 압도하는 피아니스트 박종해는 6세에 피아노를 시작하여 미국 그레이터 뉴헤이븐 콘서트 오케스트라 콩쿠르 1위, 제23회 르네 피셔 콩쿠르 2위에 입상하였으며, 국민일보-한세대 콩쿠르 및 이화 경향 콩쿠르 입상 등 국내외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2008년 제4회 나고야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최연소 2위 입상 및 실내악 특별상을 받으며 각광 받기 시작하였으며 이어 제2회 홍콩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최연소 2위에 입상하며 기량을 인정받았다. 2009년 제8회 더블린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최연소 2위를 거머쥐며 최우수 협주곡 연주특별상 및 최우수 모차르트 특별상까지 동시에 수상하며 피아니스트로서 돋보이는 활약을 펼쳐왔다. 2010년 퀸 엘리자베스 피아노 콩쿠르에서 입상 및 최연소 연주자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2011년 이탈리아 에판시에서 수여하는 아르투로 베니데티 미켈란젤리 상, 2015년 노르웨이 트롬소 Top of the World 콩쿠르 2위, 2016년 클리블래드 국제피아노콩쿠르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2018년 스위스를 대표하는 명망 높은 콩쿠르, 게자 안다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강한 내면과 진심 어린 감성 표현을 모두 갖춘 최고 수준의 연주자" 라는 평가와 함께 2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2000년 예일 모스 리사이틀홀에서 그레이터 뉴헤이븐 콘서트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미국 무대에 데뷔한 그는 유수의 마에스트로 지휘 아래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무지크콜레기움 빈터투어, 아일랜드RTE국립심포니, 벨기에국립오케스트라, 로열왈로니 체임버 오케스트라, 홍콩체임버오케스트라, 나고야필하모닉, KBS 교향악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주요 오케스트라와 협연했다. 또한 스위스 취리히 톤할레, 독일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와 프랑크프루트 알테오퍼, 프랑스 파리 루브르와 안시 뮤직 페스티벌, 아일랜드 내셔녈 콘서트홀, 노르웨이 노드란드 뮤직 페스티벌, 평창대관령음악제 등 유서 깊은 무대에 초청받아 연주했다.

금호문화재단의 금호영재콘서트, 금호영아티스트 콘서트, 금호영아티스트 신년음악회, 야마하 라이징 스타 시리즈 콘서트, KNUA 피아니스트 시리즈 콘서트 등을 통해 다수의 독주회를 가진 바 있으며 일본 이시카와 펠로우십 라이징 스타 초청 독주회, 홍콩 시티홀 콘서트홀 초청 독주회, 오라투아 뒤 루브르 초청 독주회, 내셔널 콘서트홀 초청 독주회, 잭 싱어 콘서트홀 등의 무대에서 연주를 펼쳤다.

2019년에는 금호아트홀의  ‘올해의 상주 음악가’를 선정되어 충만한 에너지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풀어내는 음악을 선보이며 평단의 극찬을 받았으며 같은 해 교향악축제에서 울산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으로 국내 청중들에게 박종해 라는 이름을 각인 시켰다.

 

피아니스트 박종해는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하교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강충모를, 하노버 국립음대에서 아리에 바르디를 사사하였다. 독보적인 상상력과 더불어 직관적으로 작품 전체를 꿰뚫어 보는 특유의 음악세계를 선 보이는 피아니스트 박종해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Ludwig Van Beethoven Cello Sonata No.3 in A major, Op.69

I. Allegro, ma non tanto

II. Scherzo. Allegro molto

III. Adagio cantabile - Allegro vivace

 

 

Ludwig Van Beethoven Cello Sonata No.5 in D major, Op.102 No.2

I. Allegro con brio

II. Adagio con molto sentimento d'affetto

III. Allegro

 

 

Intermission

 

 

Sergei Rachmaninoff - Two pieces Op.2

 I. Prelude

 II. Danse orientale

 

 

Sergei Rachmaninoff Cello Sonata in G Minor, Op.19

I. Lento - Allegro moderato

II. Allegro scherzando

III. Andante

IV. Allegro mosso

 

*공연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사전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소복사 목록